칼바람 유미 룬 you and me 냥냥 펀치로 대동단결
목차
자덩츄의 칼바람 유미
유미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서포터 역할로 주로 원딜을 지원하는 플레이를 구사하는 챔피언입니다. 칼바람에서는 맵 특성과 더불어 유미라는 챔프에게 협곡보다 더 유리한 위치를 제공합니다. 때문에 픽률도 높고 잘 사용하면 2인몫도 가능한 챔프라 할 수 있겠습니다.
룬
콩콩이를 주요 룬으로 사용합니다. 콩콩이는 단일 힐과 딜의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특징이 있어 AP 템보다는 아이템효과에 많이 의지하는 서포터 챔피언에게 도움을 많이 주는 룬입니다. 하위 룬으로는 마나를 위한 마나순환 팔찌, 쿨타임 감소를 위한 깨달음, 딜을 올려주는 주문 작열을 들어주면 되고 보조 룬에는 정밀의 마나를 위한 침착, 보통 유미보다 상대가 체력이 높은 경우가 많으니 체력 차 극복을 들어주면 됩니다.
스킬
유미는 스스로 딜을 넣기보다는 아군을 서포팅 하는데 최적화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스킬은 공격 스킬인 Q부터 먼저 마스터해 줍니다.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하면 되겠습니다. Q 스킬이 나중에는 은근히 강력한 데미지를 주어 상대팀을 곤란하게 만들기 좋습니다.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밴들유리 거울과 여신의 눈물, 포션 1개로 시작해 줍니다. 유미의 스킬들, 특히 E스킬이 마나 소모가 크기 때문에 이를 어느 정도 커버하고자 여신의 눈물을 올리는 것입니다. 첫 코어 아이템은 아군을 서포팅 할 때 좋은 월석 재생기를 올려주시면 되고 그 이후에는 흐르는 물의 지팡이와 불타는 향로 아이템을 올려주면 됩니다. 신발은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을 띄운 뒤 아이오니아 신발을 올려주시면 되고 그 이후에는 구원이나 대천사의 지팡이를 올려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소환사 주문
칼바람 유미의 스펠은 탈진과 총명 또는 점화를 들어줍시다. 유미는 챔피언을 타고 다니기 때문에 이동 스킬인 점멸은 무의미합니다. 첫 번째 스펠은 탈진, 두 번째 스펠은 취향 것 들어줍니다.
정리
아무래도 유미는 칼바람 나락에서 소환사의 협곡보다 효율이 높습니다. 그 이유는 챔피언을 타고 다니며 서포팅을 하는 챔피언으로 적에게는 강력한 포킹 스킬을 날리며 아군에게는 힐을 비롯하여 이속 증가와 공속증가, 그리고 광역CC기까지 꿀잼 특징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궁극기도 대규모 교전에 적합하다는 점. 마지막으로 게임 중에 화장실을 간다던지 하는 행동이 간간히 가능하다는 점도 높은 장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