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 제라스 룬 포킹으로 세계정복
목차
자덩츄의 칼바람 제라스
칼바람에서만 본다면 제라스는 상당히 재미있는 챔피언입니다. 스킬 Q를 포함해 궁극기도 어느 챔피언보다 긴 사정거리를 자랑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포킹 딜을 꾸준히 넣어줄 수 있습니다. 거기에 만약 갑자기 접근시에 E 스킬로 기절시키면 개꿀따리 게임이 진행됩니다.
룬
제라스의 메인 룬으로는 어둠의 수확을 들면 되겠습니다. 유성 룬을 드는 유저도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효율성면에서 어둠의 수확 룬이 더욱 칼바람 제라스에게 어울리는 룬입니다. 팀원이 구축한 라인 뒤에 자리하고 있더라도 긴 사정거리를 이용한 공격으로 상대의 영혼을 수확하기 쉬워 후반 상당한 캐리력을 갖춘 챔피언으로 성장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위 룬으로는 비열한 한 방과 사냥의 증표, 그리고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보조 룬으로 마나 관리에 도움을 주는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면 됩니다.
스킬
제라스의 핵심 스킬인 Q스킬을 우선적으로 올려주면 되고 그 이후 W, E스킬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당연히 궁극기가 나올 때는 궁극기를 찍어줍니다. E 스킬의 포인트는 CC기능이기 때문에 가장 마지막에 찍어줍니다.
아이템
칼바람 제라스의 메인 아이템으로 신화아이템인 루덴의 폭풍을 구입해 주면 됩니다. 루덴의 폭풍은 유지력이 약한 적에게 폭발적인 피해를 입혀 효과적입니다.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과 주변 3명의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상승합니다. 또한 다른 전설급 아이템에 마법 관통력이 5 추가됩니다. 코어 아이템으로는 지평선의 초점을 구입해 주면 됩니다. 모든 스킬이 논타겟 스킬이고 사정거리라 긴 챔피언이기 때문에 지평선의 초점 아이템 효과 700 거리 이상에서 대상을 지정하지 않은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대상의 위치를 드러내고 6초 동안 자신이 입히는 피해를 10% 증가시키는 효과를 쉽게 터트릴 수 있습니다. 지평선의 초점은 제라스를 위해 나온 아이템이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로 좋습니다.
소환사 주문
먼저 스펠은 점멸은 당연히 들고 남은 한 가지를 마나를 회복시켜주는 총명이나 아니면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회복을 들어주면 됩니다. 만약 아군에 본인 이외에도 마나를 많이 사용하는 챔피언이 있는 경우 총명을 들어주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는다면 생존을 위해 회복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정리
스킬을 맞출 때에는 W를 써서 상대를 느리게 만들어 준 후 Q나 E를 맞춰주는 방식으로 스킬 적중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쉽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칼바람 나락에서 굉장히 좋은 챔피언이기에 본인이 안 할거면 같은 팀에 넘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