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 나미 룬 템트리 스킬트리 나비 말고 나미
목차
자덩츄의 칼바람 나미
활어 같은 챔피언 나미입니다. 물방울 CC기도 있는 서포터로서 스킬사용시 예측을 잘 해야 효과가 뛰어난 챔프입니다. 궁인 해일이다! 스킬은 협곡보다는 칼바람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협곡의 1자 맵 특성 때문일 듯합니다.
룬
나미 핵심 룬은 콩콩이 소환입니다. 콩콩이는 나미의 스킬들과 굉장히 시너지가 좋은 룬인데, 적에게 기본 공격과 스킬로 공격 시 콩콩이로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고 아군에게 강화 효과나 보호막을 씌우면 콩콩이가 따라가 레벨에 따른 추가 보호막을 더 적용하는 룬으로 나미와 정말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하위 룬으로는 마나 순환 팔찌로 부족한 마나 수급을 해주고 깨달음으로 스킬 가속을 올려주며 마지막으로 추가 피해를 위해 주문 작열을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스킬
먼저 아군의 체력을 채워주는 W를 선마하고 그 다음에는 아군 스킬 및 공격을 강화시켜주는 E, 마지막으로 Q스킬을 마스터해 줍니다. 궁극기는 찍을 수 있을 때마다 클릭해주는 것이 국룰입니다. 즉, R-W-E-Q 순서가 되겠습니다. Q스킬을 마지막에 마스터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논타겟팅이라 빗맞았을 때 허무함이 크기에, 이보다는 W, E로 아군을 보조하는 것이 팀에 더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팀에 사람이 없으면 이야기는 달라지므로 유동적으로 찍어주는 것도 본인 정신건강에 좋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시작은 밴들유리 거울, 여신의 눈물, 포션 1개로 시작해줍니다. 나미는 마나 소모량이 은근히 많이 들지만 첫 템트리를 이렇게 간다면 유복하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코어템은 월석 재생기를 올려주면 되고 그 이후에는 상황을 보고 아군이 스킬로 딜을 더 많이 넣으면 흐르는 물의 지팡이를, 평타로 딜을 더 많이 넣으면 불타는 향로를 올려주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대천사의 지팡이, 구원, 마법공학 화학 부패기 등을 상황에 맞게 올려주면 됩니다.
소환사 주문
점멸과 총명을 추천해 봅니다. 하지만 만약 아군 챔피언들을 봤을 때 그다지 마나가 부족하지 않은 챔피언들이라면 총명 대신 탈진, 또는 회복을 들어주어도 나쁘지 않은 픽이 될 수 있습니다.
정리
나미는 E스킬이 아군의 평타 및 스킬을 3번까지 강화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아군 역시 나미의 E스킬을 받으면 가급적 CS를 치는게 아닌 적군을 공격하는게 좋습니다. 나미 역시 적을 공격할 때 아군에게 E스킬을 맞춰서 걸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만약 아군이 나미의 특성을 잘 모르면, 리젠 시간에 설명을 차근차근 해주는것도 게임을 이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