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 소라카 룬 중라카 대라카 말고 소라카
목차
자덩츄의 칼바람 소라카
소라카는 아군을 위해 본인의 블러드를 희생하는 리얼 희생챔프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평소 봉사하는 마음을 지닌 플레이어가 플레이하기 좋으며, 만약 팀이 서폿능력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정상인들이라면 매우 진귀한 대접을 받을 수 있는 챔프입니다.
룬
룬은 마법의 콩콩이를 메인 룬으로 사용합니다. 콩콩이는 뚝배기를 깨기는 힘들지만, 힐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하위 룬으로는 마나순환 팔찌, 깨달음, 주문 작열을 들어주고 보조 룬으로는 결의에서 뼈 방패와 소생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스킬
3레벨에는 Q, W, E스킬을 하나씩 찍어준 뒤 이후부터는 R-W-Q-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면 됩니다. W스킬이 소라카의 메인 스킬이라고 할 수 있는 아군의 체력을 채워주는 스킬입니다. 힐로 대동단결 가즈아!
아이템
젤 처음 시작 시에는 밴들유리 거울과 루비 수정 그리고 포션 하나로 전장을 향합니다. 이후 월석 재생기를 올린 뒤 아이오니아의 신발을 올려주고 워모그의 갑옷까지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후에 구원이나 정령의 형상 중 하나를 가면 되는데 중간 템까지 나오게 되면 워모그의 효과가 발동되어 일정 시간 데미지를 입지 않을 경우 체력이 굉장히 빠른 속도로 차게 됩니다. 이를 이용해 아군에게 지속적인 회복을 줄 수 있습니다.
주문
소라카 스펠은 점멸과 회복을 들어줍니다. 도주기 하나 없는 뚜벅이 소라카에게 점멸은 유일한 도주기가 되어주며 힐을 들면 W스킬, 궁극기, 힐, 구원까지 해서 4단 힐이 가능해지기도 합니다.
정리
라카소는 역시 아군을 지원해주는 착한 사람에게 잘 어울리며, 워모그가 나온 뒤 체력 아이템 하나를 더해서 워모그 효과를 발동시키고서부터가 진짜 무한 주유가 가능해집니다. 그럼 상대방을 매우 곤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칼바람 소라카는 활약상이 돋보이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 이지만 아군들에게 열심히 피를 채워주고 게임을 하다보면 박수갈채가 쏟아지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