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 피들스틱 룬 흩날려라 천본앵 말고 까마귀
목차
자덩츄의 칼바람 피들스틱
피들스틱은 상대 챔프를 공포로 몰아넣는 까마귀폭풍을 몰고 다니는 챔피언입니다. bush 안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적이 공포에 걸리는 스킬 때문에 적에게 붙기 위해 눈덩이 혹은 유체화를 사용하면 효율이 극대화 되겠습니다. 물론 보이는 것과 같이 몸이 빼빼 말라서 잘못 들어가면 바로 누워버릴 수 있으니 적절한 진입 타이밍이 가장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룬
피들스틱의 룬은 지배에서 어둠의 수확을 메인 룬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어둠의 수확 스택을 쌓으면 쌓을수록 중반 이후에 강력한 까마귀를 날리는 피들스틱을 볼 수 있습니다. 하위 룬으로는 비열한 한 방과 사냥의 증표 그리고 쿨타임을 줄여줄 수 있는 궁극의 사냥꾼을, 보조 룬으로는 정밀의 마나 회복을 위한 침착과 딜량을 증가시켜주는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면 될 듯 합니다.
스킬 빌드
R-W-Q-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면 되겠습니다. W스킬을 먼저 마스터해주는 이유로는 W스킬의 흡혈로 인해 생존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스킬을 사용시에 bush 풀레이가 큰 효율을 보일 수 있다는 것을 항시 기억하길 바랍니다.
템트리
사라진 양피지와 빨간 포션 두 개를 구매합니다. 사라진 양피지를 들고 시작했기 때문에 마나를 아끼지 말고 필요시 바로바로 써 주어야 효율이 높아집니다. 아끼다 똥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황을 잘보고 스킬을 연사하십시오. 이후 첫 코어 아이템으로는 리안드리의 고뇌를 올려주면 될 듯 하고 이후 마법사의 신발을 올린 후 존야의 모래시계까지는 루틴으로 올려줍니다. 이후 모렐로노미콘을 그게 별로 안 당긴다면 데미지를 더 올려주는 악마의 포옹을 올려주면 됩니다. 이후에는 상황에 맞게 딜이 부족하면 라바돈의 죽음 모자를 기동력이 조금 더 필요하면 우주의 추진력을 올려줍니다. 극도로 성장이 잘 되었을 때 라바돈의 죽음모자로 극대화 딜량을 할 수 있습니다.
소환사 주문
스펠은 점멸과 눈덩이가 좋겠습니다. 눈덩이를 맞춘 뒤 궁극기를 사용하고 바로 다시 눈덩이를 사용해 적 한복판에 접근하여 광역 딜을 넣고 존야를 써주면 게임 끝. 또한 거리가 안 될 때에는 점멸을 이용하여 적에게 근접해 궁극기 딜량을 최대한 가할 수 있겠습니다.
마무리
피들스틱은 생각보다 단순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잘 사용할 수 있는 챔피언 입니다. 또 궁극기만 잘 사용하면 1인분 이상은 그냥 가져가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높은 컨트롤을 요구하는 타 챔피언에 비하면 굉장히 큰 장점이 있는 챔프입니다. 브론즈2부터 실버1까지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