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 트페 룬 니 인중에 옐로카드 한 발
목차
자덩츄의 칼바람 트페 룬
트위스티드 페이트 이름이 뭐 이리 긴 것이냐, 줄여서 트페로 하도록 합시다. 어쨌든 트페는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미드 라이너로서 6레벨 이후 궁극기를 통해 다른 라인 지원 및 소규모 교전에 합류하여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칼바람 나락에서는 비슷한 전력일 시 후반 상대 본진으로 궁타고 날아가 몰래 넥서스 어택을 하는 더욱 전략적 면모를 뽐낼 수 있습니다.
트페 룬
칼바람 트페 룬은 어둠의 수확 룬을 주 룬으로 사용합니다. 포킹을 통해서 수확 스택을 쌓고 그렇게 쌓일수록 더 강해지는 트위스티드 페이트를 영접할 수 있습니다. 하위 룬으로는 피의 맛, 사냥의 증표,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시고 보조 룬에는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면 됩니다.
스킬 빌드
칼바람 트페는 Q를 선 마스터 해줍니다. 기본적으로 대치하면서 Q로 포킹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트페의 Q스킬은 3갈래로 날아가기 때문에 어리버리 하다가 두들겨 맞는 경우가 꽤나 있습니다. 특히 브론즈, 실버 구간에서는 5명중 1명은 꼭 맞습니다. 정리하면 R-Q-W-E 순서로 스킬을 차례대로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트페 W스킬은 기절기능의 옐로카드와 폭발을 일으키는 레드카드 마력을 채워주는 신한카드로 나눌 수 있는데, 기절카드를 날려야 하는 타이밍에 신한카드를 뽑아 버리면 팀원들의 수많은 물음표 핑이 찍히는 것은 당연지사입니다. 예전에는 카드나오는 순서를 외우는 유저도 있었습니다.
템트리
먼저 시작 아이템으로는 사라진 양피지와 레드포션 두개를 준비합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는 루덴의 메아리를 올리면 되고 그 다음 마법사의 신발, 이후 고연포와 리치베인을 올려주면 기본 세팅이 완성됩니다. 고속 연사포를 올리는 이유는 아이템의 사거리 증가 효과로 인해 더 멀리서 W스킬을 맞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후에는 상황을 보면서 모렐로노미콘, 라바돈의 죽음 모자, 존야의 모래시계, 우주의 추진력 등을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상황이 우리팀에게 매우 유리하다면 AD 공속템으로 재미를 볼 수도 있겠습니다. 취향껏 선택하세요.
소환사 주문
칼바람 나락에서의 트페는 보통의 경우 점멸과 유체화를 들어줍니다. W스킬로 스턴을 먹일 수 있는 옐로 카드를 뽑은 뒤 적에게 빠르게 달려가 잘 맞추기 위해서 유체화를 드는 것입니다. 눈덩이를 들게 되면 너무 적진 한복판으로 들어갈 수 있고 그러면 바로 눕는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정리
칼바람 나락에서의 트페는 억제기나 쌍둥이까지 밀어두었다면 팀이 밀리고 있을 때 궁으로 적진 근처까지 날아가 미니언 루트를 차단해 줄 수도 있고, 본진 앞까지 날아가 부랴부랴 달려오는 적들을 바라보며 한가하게 메인 기지를 공략해서 넥서스를 터트리면 기분이가 좋아집니다. 하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