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4강 윤석열 홍준표 원희룡 유승민 관련주
목차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경선 4강 진출자가 원희룡 유승민 윤석열 홍준표 후보로 확정되었습니다. 안상수 최재형 하태경 황교안 후보는 탈락했습니다.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선거관리위원회 2차 경선은 지난 6~7일 실시한 당원투표(30%)와 국민 여론조사(70%)를 합산한 결과이며 당원 투표율은 49.9%를 기록,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참고로 순위나 득표율은 공직선거법에 따라 공개하지 않습니다.
국민의힘은 4명이 참여하는 지역 순회 토론회와 맞수토론 10차례를 거쳐, 일반 국민 여론조사 50%, 당원 투표 50%를 반영해 다음 달인 11월 5일 최종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를 확정하게 됩니다.
대선 테마주
테마 즉 특정 이슈에 기대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는 주식을 테마주라 합니다. 특히 대선 테마주 같은 경우 후보자 당선이 유력하면 갑작스러운 상승폭을 보여주고, 낙선이 확정되는 순간 나락을 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세 후보자와 관련주도 당연히 해당 업체의 매출이나 순이익과 관련된 주가 상승이 아니기 때문에, 해당 이슈가 끝나면 주가는 하락하기 마련이라 매우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 국민의힘 4강 주자의 관련주를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종목 추천 아니며, 모든 투자는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기 바랍니다.
윤석열 관련주
NE능률, 푸른저축은행, 깨끗한나라
NE능률
윤석열 관련주 NE능률은 출판 및 인쇄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영어교육 출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련주로 지목된 이유는 그룹의 회장 윤호중씨가 같은 파평 윤 씨 집안이라는 이유로 지목이 되었습니다.
푸른저축은행
윤석열 관련주 푸른저축은행은 협성상호신용금고로 설립이 되었으며 중금리 신용대출, 시중은행과 연계한 대출 상품을 추진하고 있으며 P2P대출 등 상품을 내세워 영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련 종목으로 불리게 된 이유는 윤석열 전 총장과 함께 근무한 안대희 변호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하였기 때문입니다.
깨끗한나라
윤석열 관련주 깨끗한나라는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이며 마스크 및 손소독제와 같은 위생용품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동종목으로 묶인 이유는 김영기 전 서울 서부지검 증권범죄 합동수사단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했기 때문입니다.
홍준표 관련주
티비씨, 삼일, 경남스틸, 한국선재, 휴맥스홀딩스
원희룡 관련주
에스에이티, 디지털옵틱, 파인디지털, 제주반도체, 누리플랜
유승민 관련주
삼일기업공사, 대신정보통신, DSR, 세우글로벌, SDN, 영신금속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