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 직스 룬 AD직스 가면 명치 맞아
목차
자덩츄의 칼바람 직스
직스는 AP 챔피언 중 평타 모션도 좋은 편이고 사거리는 550이고 딜레이도 짧은 편입니다. 그래서 칼바람에서 적팀을 견제하기 좋습니다. 반동폭탄을 계속 던져서 적 챔피언이 땅에 붙어있지 못하게 한 뒤, 아군 팀원들이 뚝배기를 깨면 반피 이상 터져나갑니다.
룬
직스 룬은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더 좋은 효율을 발휘하는 어둠의 수확 룬을 메인으로 합니다. 하위 룬으로는 비열한 한방, 시야 수집,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주시고 보조 룬에는 정밀의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면 됩니다. 물론 견제 스킬을 사용할 때 최대한 자주 맞춰줘야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스킬
Q스킬은 직스의 주요 딜 스킬 입니다. 특히 사정거리가 길어 포킹 쪽에서 빛을 발하는 스킬이기에 Q를 제일 먼저 마스터 해주고 다음에는 E스킬 마지막으로 W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궁극기를 찍을 레벨에는 궁극기를 찍어주면 되고 결론적으론 R-Q-E-W 순서가 되겠습니다.
아이템
칼바람 직스 템트리는 첫 코어 아이템으로 리안드리의 고뇌,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는 악마의 포옹, 세 번재 코어 아이템으로 모렐로노미콘을 가주는것이 국룰입니다. 신발은 보통 1코어 이후에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주면 되고 상대팀에 체력 회복과 관련된 챔피언이 많다면 모렐로를 2코어로 띄우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그 이후에는 상황을 봐서 공허의 지팡이, 라바돈의 죽음 모자, 지평선의 초점 등을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소환사 주문
직스가 주로 드는 스펠은 점멸과 총명입니다. 아무래도 끊임없이 포킹을 날리는 직스 특성상 마나가 부족할 수밖에 없고 그렇기에 총명을 들어주는 것입니다. 또 아군 마나가 없을 때 사용해도 그뤠잇 합니다. 총명 외에는 회복을 들어도 괜찮습니다. 마나는 다 쓰고 죽는 것이 본인과 팀의 멘탈케어에 이롭습니다.
정리
칼바람 직스는 뒤에서 포킹만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컨트롤도 쉽고 거기에 타워도 빨리 철거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챔피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