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 파이크 룬 스킬 어둠에서 벗어난다
목차
자덩츄의 칼바람 파이크
파이크는 협곡에서 딜겸 서포터 역할군을 맡고 있습니다. 칼바람 나락에서는 특성상 딜러 역할을 많이 수행합니다. 따라서 템트리도 AP템과 방관형 템을 올려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이크는 궁극기를 활용한 처형으로 적들을 연속해서 죽일 수 있으며 이 때 수당을 통해서 팀원의 전체적인 골드를 증가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룬
지배 어둠의 수확을 핵심 룬으로 사용하고 하위 룬으로는 돌발 일격, 시야 수집,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주며 보조 룬으로는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면 됩니다. 평 Q 수확 이 터지면 궁극기의 처형각이 더 잘 나오며 그리고 적을 연속해서 암살하는 파이크 특성상 수확의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또 파이크는 지배에서 버릴 하위 룬이 단 하나도 없기에 무적권 수확이 국룰이라는 점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스킬
파이크는 당연하게도 Q가 제일 핵심입니다. 충전하여 사용하면 쓰레쉬나 노틸러스처럼 적을 끌어오는 그랩이 될 수 있고 짧게 사용하면 근접 딜링 스킬이 됩니다. 궁극기는 레벨이 될 때마다 찍어주시고 그 이후 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템
시작은 톱날 단검과 신발로 시작해줍니다. 첫 코어 아이템인 드락사르를 뽑고 두 번째로는 징수의 총을 올려주며 그 이후에는 요우무의 유령검, 밤의 끝자락을 상황에 맞게 순서를 정해 올려주고 그 이후는 보통 방어나 마법저항력 아이템을 가면 좋습니다. 신발의 경우는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이 뜬 뒤 아이오니아 신발을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소환사 주문
파이크는 점멸과 눈덩이를 들어줍니다. 눈덩이로 적 챔피언이나 적 미니언을 맞춰서 E스킬이나 궁극기의 거리를 확보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되곤 합니다.
정리
칼바람 파이크는 6렙 이전에는 그랩 말고 마땅히 돋보이는 점이 없지만 궁극기를 찍고 나면 궁극기로 연속으로 킬을 내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는 챔피언입니다. 드락사르와의 효율도 좋고 궁극기로 한 명을 처치한 뒤 근처에 있는 적을 Q나 평타로 체력을 깎은 후 처형 시키면, 또 다시 궁극기로 적을 삭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수당으로 골드도 많이 벌어들여 상대팀과의 골드 차이도 줄 수 있는 유연한 챔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