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살론 대환대출의 보증 및 채권보전 방식 정리

Babytoontoon 발행일 : 2023-04-29

목차

    대출을 받을 때 대출 기관은 대출 상환을 보장하기 위해 어떤 형태의 담보나 보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낮은 이자율을 제공하는 정부 지원 대출 프로그램인 햇살론 대환대출과 같은 대출의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이번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이 대출 프로그램에 대해 보증 및 채권 보전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보증 및 채권 보전 측면을 살펴보기 전에 먼저 햇살론 대환대출이 무엇인지 이해해 봅시다. 이 대출 프로그램은 고금리 부채를 갚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개인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를 통해 부채를 더 낮은 이자율로 하나의 대출로 통합할 수 있으므로 재정 관리와 부채 상환이 더 쉬워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프로그램 보증

    정부는 대출보증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어업금융공사라는 기금을 설립했습니다. 농협은 대출금의 최대 80%까지 보증해 주며, 대출금을 갚지 못하면 대출기관(주로 은행)이 농협을 찾아 손실을 만회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채권 보전

    채권 보전(preservation of claims)은 채권 보전 조치, 집행보전절차와 같은 말로 채권자의 손실을 막기 위하여 물적 담보나 인적 담보를 확보하는 일을 의미합니다. , 돈을 갚아야 하는 변제 기한이 도래했음에도 불구하고 채무를 불이행하는 채무자에 대해 재산을 은닉, 처분, 빼돌리지 못하도록 법원이 이를 동결 또는 임시법적 조치해 두는 것을 말하는것이죠.

     

    햇살론 대환대출의 경우 차용인은 정부저축채권의 형태로 담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불이행의 경우, 대출 기관은 채권을 청구하여 손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채무 불이행 시점까지 채권이 만기된 경우 차용인은 채권 전액을 받게 되며 대출 기관은 손실을 보상할 다른 수단을 알아봐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