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방주의’, ‘ㅇㅎ’ AI가 그린
목차
‘ㅇㅎ’, ‘후방주의’는 말 그대로 뒤를 조심하라는 말입니다. 뒤에 뭐를? 왜?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가장 일반적인 경우는 나 말고 타인이 보기에는 '민망한' 혹은 변태로 낙인찍힐 수 있는 사진이나 영상 등일 경우에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야동'을 본다거나 '잔인 or 선정적일수 있는 시청각자료'를 열람한다거나 하는 등 나는 앞에 화면을 보고 있지만 뒤에서 누가 볼 수도 있기에 뒤를 조심해야 한다는 것이죠.
ㅇㅎ는 무엇이드래요?
후방주의에는 정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누군가 봤을 때 약간 민망하거나 불편할 수는 있으나 그렇다고 해서 이걸 본다고 내가 이상한 사람이 되거나 상대방이 이것에 대해 특별히 난리치지 않을 것 같은 정도로 약한 것은 '약후'라는 "약한 후방주의" 뜻을 담은 말을 앞에 붙입니다. 영화로 예를들면 15세관람가 정도의 강도라 할 수 있겠군요.
한가지 조심하셔야 할것은 비단 사진이나 동영상만 조심해야 할 것이 아니라 '소리'에도 촉각을 세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가령 후방주의표시가 되어있는 게시물을 열어 '댓글'이나 특정 '코멘트'만 확인하려고 클릭 후 스크롤을 훅 내려버려서 안전지대로 가는 경우가 있는데 가끔 소리가 활성화되어 상당히 민망한 음성이 갑자기 표출되어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AI가 그린 ㅇㅎ AI 후방주의
말그대로 AI가 그린 ㅇㅎ, AI 후방주의 그림 or 사진으로 AI가 그린 그림이 다소 선정적이거나 잔인할 수 있으니, 시청에 주의하라는 이야기입니다. 아래 링크들을 보기 전 후방을 조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