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 아칼리 룬 아칼리를 여물고 게임하기
목차
자덩츄의 칼바람 아칼리
아칼리는 좁은 일자 지형이 특징인 칼바람 나락에서 상당히 좋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어느 정도냐면 무려 55%의 높은 승률을 자랑합니다. 그렇지만 아칼리는 피지컬에 영향을 크게 받는 챔프이기 때문에 연습이 필수입니다.
룬
메인 룬으로는 정복자 룬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정복자는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또는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6초 동안 정복자 중첩을 2만큼 얻어 중첩마다 2~5의 적응 능력치를 얻습니다. 최대 12회까지 중첩되고 원거리 챔피언은 기본 공격으로 중첩을 1만 획득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진 룬으로 최대로 중첩되면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하위 룬으로는 침착과 전설의 강인함, 그리고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Q 스킬의 짧은 쿨타임에 비해 기력 소모는 상당하기 때문에 침착으로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면 되겠습니다.
템트리
제일 먼저 올려야 할 아이템은, 신화급 아이템인 밤의 수확자를 구입해 주면 되겠습니다. 밤의 수확자 아이템 효과로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상승하는 효과를 갖고 있으며,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스킬 가속 5가 붙습니다. 두 번째 아이템으로는 존야를 구입해 주면 되고 생존력에 자신이 있는 사람은 리치베인을 두 번째 템으로 구매해 주면 되겠습니다.
스킬트리
스킬의 마스터 순서는 Q > E > W 순으로 마스터하면 됩니다. Q는 주력 딜스킬이기에 무조건 1순위로 찍어주고, E와 W는 본인 취향에 맞는 순서로 올려주는 것이 맞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펠
눈송이와 점멸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아칼리는 근접 암살캐릭이기 때문에 눈송이와 점멸의 활용도가 칼바람 챔프내 거의 최고의 효율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스펠은 생각도 말아야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