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인시대 다시보기 재방송, 시청률 57% 대작
목차
야인시대는 2002년 7월부터 2003년 9월까지 총 124부작으로 방영된 SBS 대하드라마로 일제 강점기 시대를 시작으로 종로 일대를 주름잡던 주먹들의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주인공 김두한 역할은 해방 전후로 나누어 해방 전 소년 시절에는 곽정욱, 해방 후 청년시절 안재모 그리고 주먹계 보스에서 정치가로 변신해 활동하는 장년시절 김두한 역에는 김영철 배우가 등장인물로 출연하게 됩니다. 마지막 변신때 시청률이 반토막이 났다는 전설적인 일화도 전해지고있죠.
이처럼 약 14개월간 방송된 야인시대 드라마는 일제강점기부터 해방까지 한국 근현대사를 배경으로 주먹 하나로 일본 제국주의와 맞서 싸우는 김두한뿐만 아니라 그와 함께 그 시대를 풍미했던 동대문 사단, 명동파, 종로파와 시라소니 등 실존 인물들의 활약상을 그렸는데 지금 보면 정치깡패, 군인정치, 그리고 군부독재까지 불편할 수도 있는 장면들이 다수 등장하지만 시청자들로부터는 많은 사랑과 인기를 받았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야인시대 다시 보기
야인시대 시청률
1년 넘게 방영된 드라마 야인시대의 평균 시청률 30%을 넘어 57.3%라는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상남자들의 제국인 몽골에서는 80%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서울 종로와 명동 일대를 주름잡던 당대 최고의 주먹들과 최고의 싸움꾼 시라소니 이성순과의 대결 구도, 또 시대 배경상 일본인들과의 싸움이 많아서 당시 한국 드라마에서는 보기 드문 액션 장면들과 흥미로운 소재거리 때문에 큰 인기를 얻으며, 청년층들 사이에서는 신드롬급 열풍이 불었습니다.
2003년 종영된 본 작품은 현재 재방송을 편성한 채널이 없기 때문에 SBS 야인시대 홈페이지를 통해 1회부터 124회까지의 모든 방송 영상들을 정주행 하시거나 보고 싶은 회차만 골라 시청하실 수도 있는데 PC와 휴대폰 모바일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