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그림 사이트, 어플 무료그림 저작권까지 총정리
목차
1. Dream by WOMBO
AI의 힘으로 아름다운 작품을 만드세요.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아트 스타일을 선택한 다음 Dream by WOMBO가 몇 초 만에 아이디어를 AI 기반 그림으로 바꾸는 것을 지켜보십시오. 작동방법은 만들고 싶은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예컨대 "Alien Space Station", "City Sunset", "Rainbow Forest" 또는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은 만들 수 있는 수십억 개의 잠재적 그림을 그려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2. NVIDIA GAU GAN2
엔비디아에서 제공하는 AI 그림 사이트 GAU GAN2 입니다. 팔레트로 간단한 모양과 선을 그리면 이미지로 변환하는 ” 스마트 페인트 브러스 ” 부터 텍스트를 입력하면 AI가 그림을 그려주는 서비스까지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컨데 낙서 수준의 그림을 완벽한 그림으로 만들어 준다던가 ” 해변의 일몰 ” 처럼 단순한 문구만 입력해도 AI가 실시간으로 그림을 그려줍니다. 여기에 더해 ” 갈매기가 날아다니는 하늘 ” 같은 형용사를 추가하거나 일몰을 오후 혹은 비오는 날 등으로 바꾸면 AI 생성 신경망을 기반으로 즉시 그림을 수정해줍니다.
3. 오토드로우
AI 그림 사이트 오토드로우는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낙서를 그림으로 바꿔주는 인공지능 서비스 입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텍스트 기반의 AI 그림과는 다르게, 내가 직접 그린 그림을 머신러닝으로 추측해 훨씬 빠르게 자동으로 그리기를 완성해주는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입니다.
4. portraitai.com
AI가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Portraitai.com 는 자신의 초상화를 그려주는 사이트로 어플리케이션으로도이용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등의 SNS에서 프로필로 활용하기도 좋은 이미지입니다. 사진을 끌어와 드롭해주면 나의 초상화가 완성됩니다.
5. Text2Art
AI 그림 사이트 Text2Art 는 원하는 그림의 키워드와 화풍을 입력하면 인공지능이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로 대기열이 발생할수도 있는데요, 보통은 이메일로 그림이 발송됩니다. 위의 사이트들과는 다르게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해상도 까지 선택할 수 있어 활용도가 가장 높습니다.
AI 그림 저작권은 어떻게 되나요?
‘인공지능이 만든 글이나 그림의 주인은 누구인가?’ 현행 저작권법은 인간의 창작물만 저작권법 대상으로 본다고합니다. 미국 저작권청은 올해 2월 ‘크리에이티브 머신’이란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제작한 사진에 대해 저작권을 신청한 스티븐 테일러 박사에 대해 ‘인간의 저작’이 아니라는 이유로 거부 판결을 내렸으며, 인도에서 2020년 11월 인공지능 그림에 대한 공동저작권을 인정한 사례가 있지만 이듬해 저작권 등록이 철회되었다고 합니다.
정리하면 미국 저작권청은 ‘사람의 마음과 창의적인 표현의 연결’을 저작권의 중요한 요소로 설명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