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 소나 룬 크레센도로 댄스 배틀
목차
자덩츄의 칼바람 소나
칼바람 나락에서의 소나는 딜러로 가기엔 뭔가 부족하여 서포터 역할로 팀원들 체력을 채우고 속도를 높이고는 합니다. 좁은 맵과 한타가 자주 열리는 칼바람 나락의 특성상 소나는 궁극기인 크레센도로 한 순간에 상대팀 다수를 댄스머신으로 만들어 버리는 무시무시한 궁을 갖고 있습니다.
룬
소나의 룬은 마법 콩콩이 룬을 메인 룬으로 사용합니다. 스킬 쿨이 매우 짧은 소나 특성상 Q로 콩콩이를 계속 돌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위 룬으로는 마나순환 팔찌, 깨달음, 주문 작열을 들어주고, 보조 룬에는 정밀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포킹을 중간중간 넣어주며 팀 내 핵심 딜을 담당하는 딜러에게 힐을 지속적으로 넣어주면 팀을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R-W-Q-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줍니다. Q스킬보다 W를 먼저 마스터하는 이유는 칼바람에서는 자주 한타가 열리게 되는데 소나의 Q스킬 사거리보다 다른 사거리 긴 스킬이 많기 때문입니다. Q를 맞추기 위해 무턱대고 다가가다가는 상대 스킬에 맞아 금방 전사하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따라서 W스킬로 아군들 뒤에서 W로 피를 회복시켜 주면서 아군에게 도움이 되기 위하여 W를 먼저 마스터합니다.
템트리
소나는 시작 아이템으로 유리거울과 여신의 눈물, 빨간 포션을 구입해줍니다. 이후 첫 사망 시 월석 재생기 대천사의 지팡이 흐르는 물의 지팡이 순서대로 만들어주면 되겠습니다. 그 후에 상황을 보면서 아군이 평타 기반 챔피언인데 딜을 더 강하게 해줘야 할 것 같다 싶으면 향로를 올려주고 치감이 필요하다면 모렐로노미콘, 회복량을 올리고 싶으면 라바돈을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소환사 주문
소나는 근접해도 할 수 있는 게 거의 없기 때문에 눈덩이 스펠은 선호받지 못하는 편입니다. 굳이 눈덩이를 든다면 눈 맞추고 다가가 크레센도를 날려주는 방법 정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칼바람 소나 유저들은 계속 W를 사용하는 소나 특성상, 총명 혹은 암살자 챔피언의 폭딜을 감소시키기 위한 탈진을 들어주고는 합니다.
정리
소나는 상대팀에 포킹류 챔피언이 많을 경우, 회복 스킬로 인해서 1인 몫을 충분히 할 수 있는 챔피언 입니다. 하지만 캐릭터 특성상 아무리 잘 성장해도 상대방에게 효과적으로 대미지를 주는 스킬 구성이 없기 때문에 칼바람에서는 항상 팀들의 캐리에 기댈 수밖에 없는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팀원이 잘 못하면 15ㄱㄱ 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