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 세라핀 룬 멕시코의 텔레노벨라 아님 주의
목차
자덩츄의 칼바람 세라핀
세라핀은 21년에 나온 나름 신규 챔피언으로 리그오브레전드 전 챔프중에서 21세기 사람과 가장 흡사하게 생겼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세라핀은 벨기에의 영화나 멕시코 프로그램, 20세기 화가도 유명한데, 요즘 친구들은 롤 챔피언으로만 알고 있을 것을 생각하니 눈시울이 적셔지고는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세라핀 육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룬
룬은 마법의 콩콩이를 주 룬으로 사용합니다. 공격과 서포팅 양쪽에 도움이 되는 룬이고 하위 룬으로는 마나회복을 위한 마나순환 팔찌, 쿨타임 감소를 위한 깨달음, 포킹을 위한 주문 작열을 들어주면 되고 보조 룬으로는 마나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침착과 조금이라도 딜량을 더 높이는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참 쉽죠?
스킬 빌드
세라핀의 스킬 마스터 순서는 R-Q-E-W 순서입니다. W스킬을 강화하여 사용하면 아군을 회복시켜주는 것도 있지만 Q스킬과 E스킬을 먼저 마스터 합니다. 칼바람 특성 덕분에 세라핀의 패시브 평타 사거리가 금방금방 증가하니 스킬과 평타의 연계에 신경써주며 플레이 하면 되겠습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은 여신의 눈물, 체력물약, 밴들 유리거울로 마나 관리의 효율을 잡아줍니다. 이후 아이오니아의 신발을 올려주고 후에 아군이 스킬에 의존하는 챔피언이 많으면 흐르는 물의 지팡이를, 평타 기반 챔피언이 더 많으면 불타는 향로를 올려주면 됩니다. 최종적으로는 대천사의포옹으로 스킬을 계속 사용해도 쉽게 마르지 않는 마나 통을 만들어 준 뒤 향로계열 아이템을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소환사 주문
스펠은 점멸과 총명을 들어줍니다. 세라핀 특성상 스킬 사거리가 길고 적에게 근접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강화 W스킬을 이용하여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자신과 아군의 마나를 회복시켜주는 총명을 들어줍니다. 총명한 세라핀 가즈아!
마무리
대부분 플레이 타임을 월석재생기와 각종 보조 아이템으로 팀원을 보조합니다. 순간적인 이속 증가로 보조능력을 한 층 끌어올릴 수 있는 회복 스펠을 사용합니다. 콩콩이로 범용성을 잡아준 뒤, 월석재생기 구매 후 화학공학부패기를 구매하여 전체적인 치유 감소를 담당합니다. 칼바람 나락에서는 항상 W스킬을 다수의 아군에게 줄 수 있기 때문에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챔피언입니다.
댓글